2016년 12월 31일 토요일

Cocos2d-x Scene과 Layer

화면전환
화면 전환의 방법에는 replaceScene(), pushScene(), popScene() 메소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.

replaceScene() : 화면을 전환할 때 새로운 화면을 생성해서 화면을 전환하고 이전 화면 클래스는 메모리 해제.

      Director::getInstance()->replaceScene(GameScene::createScene());

pushScene() : 지금의 화면을 스택에 넣고 매개변수로 받은 화면으로 전환한다.
popScene() : 현재 화면의 메모리 해제를 하고 스택의 마지막 화면을 보이게 한다.

화면 전환 효과
replaceScene(), pushScene() 메소드 에서는 화면을 전환할 때 다양한 화면 전환 효과를 적용 할 수 있다.

종류 : Fade, Flip, Zoom, ZoomFlip, MoveIn, SlideIn, Progress, Split 등.

      auto scene = TransitionCrossFade::create(2, GameScene::createScene());
      Director::getInstance()->replaceScene(scene);


[Cocos2d-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] 의 내용을 정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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