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러 데이터를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Vector를 사용 할 수 있다.
Vector는 배열과 다르게 처음 생성할 때 개수의 최댓값을 지정하지 않고 리스트 처럼 추가, 삭제가 가능한 자료구조이다.
Vector<Sprite*> sprs;
sprs.pushBack(spr);
for(Sprite* spr : sprs)
{
...
}
Cocos2d-x에서는 UserDefault라는 기본적인 데이터 저장소를 제공하고 있다.
UserDefault::getInstance()->setDoubleForKey(Const char * key, double value) // 해당 키에 value 를 저장한다.
Bool, Double, Floar, Int, String 등이 있다.
반대로 불러올때는 get을 사용하여 key를 입력하면 값을 리턴받을 수 있다.
UserDefault::getInstance()->flush(); // UserDefault에 저장된 내용을 xml파일로 저장한다.
[Cocos2d-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] 의 내용을 정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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