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1월 1일 일요일

Cocos2d-x 충돌 검사

2개 이상의 객체 사이의 충돌을 검사하기 위함.
특정 영역을 터치 하거나 화면에 있는 아이템 등을 터치할 때 사용 할 수 있음.

containsPoint()
      //터치된 좌표가 Rect 영역 안에 있는지 검사;      
      Point location = touch->getLocation();
      Rect rect = spr->getBoundingBox();

      if (rect.containsPoint(location)) {
          // 이벤트 처리;
      }
containsPoint() 메소드는 Rect와 Point 사이의 충돌을 검사한다.

intersectsRect()
      // 두 영역의 충돌 검사
      Rect rect0 = ..;
      Rect rect1 = spr->getBoundingBox();

      if (rect0.intersectsRect(rect1)) {
          // 이벤트 처리;
      }
intersectsRect() 메소드를 사용해서 Rect와 Rect 사이의 충돌을 검사한다.


[Cocos2d-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] 의 내용을 정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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