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개 이상의 객체 사이의 충돌을 검사하기 위함.
특정 영역을 터치 하거나 화면에 있는 아이템 등을 터치할 때 사용 할 수 있음.
containsPoint()
//터치된 좌표가 Rect 영역 안에 있는지 검사;
Point location = touch->getLocation();
Rect rect = spr->getBoundingBox();
if (rect.containsPoint(location)) {
// 이벤트 처리;
}
containsPoint() 메소드는 Rect와 Point 사이의 충돌을 검사한다.
intersectsRect()
// 두 영역의 충돌 검사
Rect rect0 = ..;
Rect rect1 = spr->getBoundingBox();
if (rect0.intersectsRect(rect1)) {
// 이벤트 처리;
}
intersectsRect() 메소드를 사용해서 Rect와 Rect 사이의 충돌을 검사한다.
[Cocos2d-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] 의 내용을 정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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