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cos2d-x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
2016년 12월 6일 화요일
기존의 글이 링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중복하여 업로드 합니다.
Cocos2d-x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2D 게임 프레임워크이다.
장점 :
API를 배우고 사용하기 쉽고 간단하다.
작은 용량으로 게임 개발에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.
오픈소스 프로젝트이므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.
OpenGL ES 1.1/2.0에 최적화되어 있다.
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.
개발 최소 사양 : Windows의 경우 7+, VS 2012+
Cocos2d-x 설치
다운로드 : http://www.cocos2d-x.org/
최신버전 3.13.1을 사용함.
코코스 2d-x는 별도의 설치과정이 없으며 압축을 푸는 것으로 설치는 끝난다.
c://cocos2d-x-3.13.1에 압축을 풀었다.
Python 설치
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전에 추가적으로 해야 할 작업이 하나 있다.
프로젝트를 만들 때 필요한 파일인 cocos.py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'파이썬'이 필요하다.
맥 PC의 경우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. 하지만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별도로
설치를 해주여야 한다.
설치 후 Path의 환경변수에 파이썬이 설치된 경로를 추가한다.
설치 경로인 c://Python27을 추가하였다.
프로젝트 생성
C:\cocos2d...\tools\cocos2d-console\bin (cocos.py 파일이 있는 경로)로
이동 후 명령프롬프트를 연다.
"C:\cocos2d-x-3.13.1\tools\cocos2d-console\bin>cocos new HelloHyun -p com.sample.project -l cpp -d c:/cocos2d-x-3.13.1/projects"
를 입력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cocos new [프로젝트 이름] -p [패키지명] -l [개발할 언어] -d [프로젝트 만들 경로]
지정한 폴더로 이동을 하면 프로젝트 이름으로 입력한 폴더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.
폴더의 내부는 이렇다.
2016-12-06 오후 10:07 <DIR> .
2016-12-06 오후 10:07 <DIR> ..
2016-12-06 오후 10:07 75 .cocos-project.json
2016-12-11 오후 10:55 <DIR> Classes // Cocos2d-x로 구현한 게임 소스가 위치한 폴더
2016-12-06 오후 10:07 5,503 CMakeLists.txt
2016-12-06 오후 10:07 <DIR> cocos2d // Cocos2d-x 라이브러리 소스가 위치한 폴더
2016-12-06 오후 10:05 <DIR> proj.android
2016-12-06 오후 10:05 <DIR> proj.android-studio
2016-12-06 오후 10:07 <DIR> proj.ios_mac
2016-12-06 오후 10:05 <DIR> proj.linux
2016-12-06 오후 10:05 <DIR> proj.tizen
2016-12-06 오후 10:11 <DIR> proj.win10 // 윈도우10의 경우 사용하는 것이라고 적혀 있지만. 빌드가 되지 않는다.
2016-12-29 오후 09:23 <DIR> proj.win32 // 윈도우 프로젝트 파일이 위치한 폴더
2016-12-06 오후 10:07 <DIR> proj.win8.1-universal
2016-12-06 오후 10:05 <DIR> Resources // 리소스 파일이 위치한 폴더
2개 파일 5,578 바이트
13개 디렉터리 854,379,499,520 바이트 남음
Win32폴더의 생성된 프로젝트를 빌드 후 실행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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