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하나의 이미지로 배경 이미지 스크롤
auto spr = Sprite::create("defender/field.png");
spr->setAnchorPoint(Point(0, 0));
this->addChild(spr);
auto action0 = MoveBy::create(10, Point(-m_winSize.width, 0));
auto action1 = Place::create(Point(0, 0)); // 배경 이미지를 처음 위치로 이동
Sequence 액션
RepeatForever 액션
Place 의 기능을 활용한다.
((원하는 방향으로 이동 --> 초기위치로 이동 ) 두가지의 Sequence) RepeatForever
한 방향으로만 이동하는 게임에서 사용하면 편리하다.
- ParallaxNode 를 사용하는 방법
꼭 사용하지 않아도 어떤 방법으로든 구현은 가능한 부분인데 사용하기 복잡하여 생략한다.
직접 위치를 지정하는 방식과 비슷하다.
- 타일을 사용하여 배경 이미지 구성
auto bgLayer = Layer::create();
this->addChild(bgLayer);
for (int i = 0; i < 15; i++)
{
for (int j = 0; j < 10; j++)
{
auto spr = Sprite::create("defender/field.png");
spr->setAnchorPoint(Point::ZERO);
spr->setPosition(Point(i * 32, j * 32));
bgLayer->addChild(spr);
}
}
32 * 32 의 작은 이미지를 사용한 예
타일을 사용한 배경이미지를 스크롤하기 원한다면 위의 bgLayer에 [MoveBy, Place, Sequence, RepeatForever]을 위와같이 적용해주면 된다.
[Cocos2d-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] 의 내용을 정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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